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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테이론 - 02. Implementation 본문

Computer Knowledge/코딩테스트 대비

코테이론 - 02. Implementation

l._.been 2024. 2. 21. 23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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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현 (Implementation)

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정확하고 빠르게 프로그램으로 작성하기

 

1. 특징

   - '풀이를 떠올리는 것은 쉽지만 소스코드로 옮기기 어려운 문제'를 의미한다.

   -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에 능숙하고 코드 작성 속도(타자)가 빠른 사람을 보고 '피지컬이 좋다'라고 이야기하는데,

     구현은 이런 사람들이 유리한 문제이다.

   - 구현하기 어려운 문제들은 예시를 들자면 다음과 같다.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칠 만큼 길어지는 문제,

     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하는 문제 , 문자열이 입력으로 주어졌을 때 한 문자 단위로 끊어서 리스트에 넣어야

     하는 (파싱을 해야하는) 문제 등이 까다로운 구현 유형의 문제이다.

   - '완전 탐색' '시뮬레이션' 유형을 모두 '구현' 유형이다.

   - 완전 탐색 모든 경우의 수를 주저 없이 다 계산하는 해결 방법을 의미한다.

   - 시뮬레이션문제에서 제시한 알고리즘을 한 단계씩 차례대로 직접 수행해야 하는 문제 유형이다.

 

 

2. 대표 문제

https://www.acmicpc.net/workbook/view/6783

 

문제집: 구현 (수정 : 2021-05-06) (tony9402)

 

www.acmicpc.net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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